아카이브/알고리즘

[알고리즘 사이트] 알고리즘 문제 풀이 사이트

될성부른떡잎 2015. 7. 13. 17:35


[알고리즘 사이트] 알고리즘 문제 풀이 사이트


오일러 프로젝트(Project Euler)

수학적인 문제들을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하는 퀴즈 풀이 사이트

Synap에서 한글로 번역한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본 사이트의 모든 문제가 번역되어 있진 않지만 현재 100여개의 문제가 번역되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언어로 문제를 풀고 답만 입력하면 된다. 입력한 답이 정답일 경우 다른 사람들이 문제를 푼 코드들을 볼 수 있다.

(Project Euler @kr : http://euler.synap.co.kr/)

(Project Euler @net : https://projecteuler.net/)


알고 스팟(Algospot)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배우는 '알고리즘 문제해결 전략'의 저자 구종만씨가 운영하는 사이트

C, Java, Python, C++, Scala, Javascript, Rust, Haskell, Go등 다양한 언어로 문제 풀이가 가능하며 문제별 채점결과(속도, 크기) 랭킹을 제공해준다. 다양한 알고리즘 대회의 양질의 문제들을 제공해 주고 있다. 알고스팟 캘린더에는 알고리즘 대회 스케쥴을 제공해 주고 있다. 국내 알고리즘 사이트 중에서는 Dovelet과 함께 양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풀어봐야 할 사이트.

(Algospot : https://algospot.com/)


더블릿(Dovelet)

알고 스팟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알고리즘 트레이닝 사이트

C, Java, Python, C++, Perl로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 1~30계단, 옥상으로 단계를 구분해서 운영하고 있는데 무료로 1~3계단, 옥상 레벨의 문제를 풀 수가 있다. 정회원이 되려면 소정의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랭킹 30위 안에 들면 1년 이상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풀어봐야 할 사이트.

(Dobelet : http://59.23.113.171/index.php)


코딜리티(Codility)

해외에서 정말 유명한 알고리즘 문제 사이트

문제가 영어로 제공되어 해석의 어려움이 있을 수는 있지만 Web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컴파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드를 제출하게 되면 시간 복잡도와 공간 복잡도를 서버에서 채점하고 등급을 알려준다. 많은 언어를 제공하며 완성도가 높은 사이트이다. 마찬가지로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풀어봐야 할 사이트.

(Codility : https://codility.com/)


코딩도장

운동 도장에 매일 다니며 수련하는 것 같이 프로그래밍 문제풀이를 통해서 코딩 실력을 수련하자는 목표로 만들어진 사이트

구글, 페이스북등 유명 해외 기업과 국내 유명 기업의 코딩 문제들도 수록되어 있다. 채점은 되지 않지만 풀이를 댓글로 작성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의 풀이도 볼 수 있다.

(코딩도장 : http://codingdojang.com/)


정리

더 많은 알고리즘 사이트들이 있지만 여기까지 소개하도록 하겠다. 일단 위의 사이트들의 문제를 충분히 풀어보고 탑코더, 코드포스, 해커랭크등 알고리즘 사이트의 문제들도 풀어보면 좋을 듯 하다. 

알고리즘은 매일매일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