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이야기, 일상

[리뷰]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퀀트투자

 

재테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주식 투자의 비중을 점차 늘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주린이 입장에서 투자할 기업을 찾을 때 도움을 주는 객관적인 지표가 어떤게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유튜브 영상들을 보고 PER, PBR, ROE 등 지표들을 보고 참고해서 투자를 해도 뭔지 모를 불안감을 떨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퀀트 투자 기법을 알게 되었고 나름의 투자 원칙을 세워서 마음 편하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퀀트 투자를 시작할 때 환경 설정이나 주식 데이터를 어떻게 가져와야 하는지 막막 했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구글 콜랩을 사용해 빠르고 간단하게 퀀트 투자를 시작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퀀트 분석 기법은 자신이 만들 수도 있지만 유명한 분석 방법이나 논문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기본 지표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투자 기법들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퀀트 투자 입문서로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전략을 만들었다면 백테스팅(과거 데이터에 적용해서 어느 정도 수익률이 나는지)을 통해 어느 정도 검증을 할 수 있는데,

이 책에서 퀀트 투자의 일련의 과정을 잘 설명하고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물론 퀀트 투자가 주식 투자의 정답은 아닙니다. 다만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퀀트 투자에 관심있는 모든 투자자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