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우리 이야기, 일상

[리뷰]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2판

될성부른떡잎 2021. 8. 22. 22:49

처음 이 책의 목차를 봤을 때 파이썬 문법부터 파일, 라이브러리, 동시성 그리고 웹 개발까지 너무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서, '이 많은 내용들이 잘 설명되어 있을까?' 하는 의심이 먼저 들었습니다. 그 동안 봤던 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는 문법과 기능 설명에 지면의 거의 대부분을 할당 했었는데, 파이썬 활용에 대한 부분이 책의 절반 가까이 돼서 이 책의 구성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필요한 내용만 간결하게 잘 설명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책의 제목에 맞게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파이썬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되었으면 좋겠다 생각된 부분도 있었지만, 인터넷에 찾아보시면서 읽어 나가면 충분히 보완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Chapter 19 파이써니스타 되기 부분이 좋았습니다. 개발을 시작하기에 앞서 virtualenv와 같은 가상 환경 설정, IDE, 테스트와 코드 체크 방법에 대해서 알면 좋은데, 그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잘 설명되어 있어서 파이썬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다 생각했습니다.

이 책을 보시고 나면 파이썬과 많이 가까워진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파이썬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